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금리서민대출을 완벽히 알려드릴께요~

 

타사의 상담사가 몰래보는 포스팅을 하는누구나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행복드림 대출멘토 카페장이자 대표멘토 유상진입니다금융시장 정보의 폐쇄성으로 답답하시죠.. 그런 답답한 마음을 헤아려 저희 행복드림은 2011년부터 서민금융의 동반자로서 역할을 해오며 누적된 모든 정보를 공개하고고객분들옆에서 믿음과 신뢰로 보답하고 있는 전문 신용대출,채무관리,재무설계,신용등급관리 회사입니다.

 

오늘은 저금리서민대출의 준비를 어떻게 해야하고어떤게 진행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드리려합니다제 이글을 통해서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해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포스팅은 아래에 계속 됩니다.




저금리대환대출은 햇살론과 그리고 ??


먼저 저금리대환대출은 정부자금인 바꿔드림론, 햇살론, 사잇돌과 일반시중은행의 대환자금 등등이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정부서민금융과 일반시중은행의 대환자금을 적절히 동시에 이용해보는것입니다. 그럼 현재 사용하고 있는 대출에 비해 괭장한 효과를 기대하실수있습니다. 단 햇살론과 바꿔드림론은 서민자금이므로 소득의 수준이 년간 4500만원을 초과 하신다면 진행을 할수없는 부분이있습니다. 이러한 조건을 가지신 분이시라면, 일반시중은행의 특판상품이나 자신의 조건에 맞는 대환대출로 진행하는것이 유리합니다. 그리고 사잇돌상품은 최고소득에 대한 제한이 없기때문에 이 상품도 하나의 방법이라 할수있습니다.


저금리대환대출 햇살론은 왜 금리가 저렴한가요?


저금리대환대출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햇살론에 대해 집중적으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햇살론이 금리가 저렴한 이유는 정부기관에서 취급은행에 담보성향의 지급보증을 해주기때문에 금리가 저렴합니다. 

즉 여러분이 대출후 상환능력을 상실하여 금융기관에서 기한이익상실(자진연체등등으로 모든 대출자금을 일시에 회수하려 하는 조치) 처리를 받았다면, 보증을 서준 정부기관에서 해당금융사에 원금의 90%에 해당하는 금액을 대위변제(대출금을 대신 상환해줌)를 해줍니다. 이러한 담보성의 보증대출이기때문에 금리가 저렴할수있는것입니다.



그럼 저금리대환대출 햇살론으로 진행되는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특수한 대출의 성격상 저금리서민금융의 햇살론대출 가이드는 취급 금융사가 아닌 각 보증기관에서 가이드 라인을 만들고 취급은행에 배포를 합니다. 그리고 금융감독위원회등에서 서민금융 판매를 장려하게 되는거죠.. 즉 금융사에서는 일정부분 서민금융상품을 꼭 판매할수밖에 없습니다. 

여기서 드리고 싶은 말씀은 서민금융은 심사를 두번받습니다. 즉 1차로 취급금융사에서 한번, 2차로 해당 정부기관에서 한번.. 이런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모든 접수와 서류 준비는 1차 취급 은행사에서 안내하고 진행을 하며, 취급은행에서 심사가 끝나면 모든 서류를 2차 심사기관으로 이관시킵니다. 그후 정부기관인 2차심사기관은 가이드 내에 문제가 없나 확인하고 보증증권 발급에 대해 허락을 해주는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여기서 현재 저금리대환대출 햇살론의 흐름을 말씀드리면, 정부기관에서 내려준 가이드는 매우 관대하지만, 취급 금융사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기준조건이 더욱더 까다로운것이 현실입니다. 


실예로 제가 경험했던것중에서 타사에서 부결이 나고, 저희에게 상담온 고객분을 꼼꼼히 하나씩 체크하여, 제가 취급은행만 변경해 다시 진행을 해서 승인나는 경우가 약 60%가 조금 넘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분들도 저희가 제시한 조건을 맞추기만 한다면 거의 90%가 넘는 승인율을 보이는 것이 서민금융입니다.


한때.. 저희가 진행을 할때 가장 편한 대출이 서민금융대출이였던게.. 정확한 서류 준비만 하면 전혀 문제없이 진행이 되었기 때문이죠.. 지금은 현실적으로 예전만 못하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어떤 신용대출보다 문턱이 매우 낮은건 사실입니다.



저금리대환대출 햇살론은 어떻게 준비를 해야할까요?


위에서 말씀드린것 처럼 1차 취급은행의 심사기준이 높기때문에, 전문가와 상담후 준비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또한 기본적인 조건인 재직기간 3개월, 정상급여 3번, 4대보험가입자라면 건강보험료납부 2번이상 이고 연봉이 4500만원을 초과 하지 않는다면 먼저 상담을 받으면서 준비해나가시는 방법이 가장 좋다고 봅니다. 말씀드렸지만 세세한 조건을 쪼개서 어느금융사로 진행을 해야 가장 좋을지는 전문가의 상담이 필수입니다.



저금리대환대출 햇살론 평균한도와 금리는 어떻게 되나요? 


저금리대환대출 햇살론의 최대한도는 3000만원입니다. 하지만 3000만원내에서 생계자금 1500만원, 대환자금 1500만원으로 나눠지게 됩니다. 생계자금에 한해서는 DTI(총부채상환비율)에 적용을 받지않고 무족건 진행가능합니다. 단 등급과 소득별로 대출한도가 정해지는데 통상 1100만원 ~ 1200만원 사이구간이 가장 평균적인 대출금액입니다.

만일 내가 대환대출을 해야겠다라면 20%가 넘은 고금리 상품을 약 3개월이상 사용한 자금에 한하여 진행이 가능하며, DTI 40% 라는 기준을 맞쳐야합니다. DTI40%를 간단히 소개하면 예를들어~ 내 소득이 월 100만원이라면 매월지출되는 모든 금융비용부담의 합이 40만원이 되지 않아야 햇살론 대환대출이 가능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 기준이 실제로 지키기에 매우 힘듭니다. 특히 담보대출을 사용하고 계신분이라면 햇살론 대환대출은 거의 불가능하다라고 말씀드릴수있고.. 일반 신용대출만 사용하시는 분이라도 DTI 40% 를 맞추는경우는 약 10% 정도라고 보여집니다. 

물론 계산을 정확히 해낸다면, 스스로 일부 대출을 상환하여 DTI40%를 맞추고 대환대출의 조건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햇살론의 금리는 5.8%~9.6% 사이로 이뤄지며 절대 10%가 넘지 않습니다



마 무 리

제 진심은 오늘 포스팅 많은 분들에게 읽혀지고, 도움이 많이 되셨으면 합니다. 만일 일정부분 더욱더 궁금하신사항은 메신져나 유.선.전.화를 통해 문의주시면 상세히 알려드릴것을 약속드립니다.


저희가 고객분의 입장에 서서 하나의 조언을 하자면, 어짜피 저금리서민금융은 대환대출입니다. 이걸 하나만 진행을 하면 한도부분에서 충분하지 못함은 대부분 사실입니다. 즉 햇살론을 진행하면서.. 추가 대환대출을 진행한다면 그 효과는 분명 2배 이상이 가능하실겁니다. 이 내용에 대한부분은 각 고객분들의 조건이 다르므로 상세한 설명이 어렵습니다. 마찬가지로 메신.져 또는 유.선.전.화를 통해 문의 주시면 상세히 알려.드릴것을 약속드립니다. 


지금까지 누구나 행복한 세상을 꿈구는 행복드림에 대표 대출멘토 유상진이였습니다. 항상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넘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자영업자대출 사례)

5년째 요식업을 하고 있습니다 잘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시작하게된건 단순히 업무스트레스 등은 아니고 경제적인 이유가 컸습니다 몇년을 근속해도 급여는 거기서 거기이고 이렇게 쭉 살다가는 별반 바뀌는게 없을것만 같아서 고심끝에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기혼이고 자식이 둘이라 솔직한 마음으로는 부담감이 컸습니다 잘 안되면 네식구의 생계와 연관되는 문제이니까요그래서 준비에 박차를 가하며 꼼꼼하게 알아보고 관련업의 전문가를 어렵게 모셔서 평가도 받고 피드백도 받으며 어렵사리 오픈을 하게 되었습니다살던 동네에 가까운 먹자골목의 중앙부분으로 높은 보증금과 임대료를 요구하였지만 그만큼 유동인구가 많은곳이고 20년 넘게 왔다갔다 이용했던 곳이라 흐름이나 패턴을 알기에는 적합했습니다 2-30대의 젊은층이 대다수를 이루는 곳이라 맛은 기본이겠고 트렌디함과 인테리어 등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모아둔 적금을 깨고 살고 있는 아파트에 담보대출까지 받았었고 걱정과 달리 장사는 꽤나 잘되었습니다그렇게 1년에 4억이상의 매출을 올렸고 큰 걱정없이 유지될거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트렌드는 사시사철 변하는것이고 그에 맞는 메뉴 개발과 보충 등으로 골머리를 앓기도 했습니다 어느정도 개선방안으로 유지를 해나갔는데 5년이란 세월이 지나니 더이상 작은 변화로는 현상태에서 발전해나갈수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금씩 하락해가는 추세에 임금은 상승해가고 수익률은 저조해져갔습니다새롭게 단장을 해야겠다는 결론을 내렸고 그 비용이 부족하여 자영업자대출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은행에 가보니 이미 기대출이 있어서 추가로 나오긴 어렵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1년전에 건물주가 월세를 올려달라 했을때 부담이 되어 협의를 했었고 보증금을 3천만원 올려주는걸로 협의를 보고 그때 주거래은행에서 융자르 받았습니다.

그 이후로 안정적이지 못하다 느껴서 추가적으로 여유금을 융통하게 되었고 저축은행에서 15백만원을 받았었습니다부채가 있기에 좋은 등급은 아니었지만 두개다 연체없이 정상적으로 상환중에 있었서 큰 문제는 없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아파트담보대출까지 하면 총 금액이 커서 한도가 나오지 않는 상태였고 그러다 지금의 담당자님과 연이 닿아서 상담을 받게 되었습니다 현재의 부가세신고금액과 건강보험료를 물어보시곤 둘중에 유리한쪽으로 소득을 증빙하는게 좋다 하셨습니다 만약 매출이 적다면 건보료가 유리할 수 있다고 하셨고요우대되는부분은 제 명의의 집을 소유한것 이라 하셨고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주시겠다 하셨습니다 몇분후에 두군데 금융사를 선택해주셨고 가조회로 확인을 하게 되었습니다 혹여나 비교를 해본다해서 신용에 영향이 가거나 하진 않으니 걱정은 안해도 좋다 하셨습니다잘 골라주신 덕분에 두군데다 가능하단 답을 받았고 한쪽은 제가 필요한 금액에 못미쳐서 다른 한곳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접수시에 서류는 신분증과 사업자등록증,부가가치증명원이 들어갔으며 이건 개인의 자격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다고 하셨습니다 계약서를 작성하는건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가능했고 그게 아니라면 대면자서를 할수가 있다고 하셨습니다.저는 장사할때 따로 매니저급의 중간관리자를 두지 않고 직원과 아르바이트생으로만 구성되어 제가 오픈부터 마감까지 항상 가게에 있기에 이동이 어려워서 웹자서로 대체했습니다. 2시쯤에 서류접수를 마쳤고 당일에 5시쯤 되어서 송금까지 받았습니다기간은 5년으로 해서 부담없이 원금과 이자를 함께 납부할수 있고 현재는 성황리에 리모델링을 마쳤습니다.위기는 기회가 되었고 전보다 손님이 훨씬 많아졌고 수익은 1.5배정도로 늘어났습니다 사업을 하면서 흐름이 막혔다라고 느꼈을때 결단력이 매우 중요한거 같습니다 물론 너무 무리해서 밀어부치는건 위험하겠지만 어느정도의 도전은 필요하다는걸 몸으로 느꼈습니다 계속해서 성장을 해나가고 있고 올해 목표는 2배의 수입을 만드는것입니다날씨도 많이 풀리고 곧 봄이 다가오면 자연스레 유동인구가 늘어나고 제 기대는 근거 없는 자신감은 아닐거라 생각합니다두 아이의 아빠로 더욱 떳떳한 사람이 되고 싶고 애들이 좀 더 커서 집안의 재정적인것을 인지할 수 있게 될때쯤에 기죽지 않게 만들어주고 싶습니다 저는 어린시절 가난하고 불우한 환경에서 자라왔기에 부당한일을 당해도 쉽게 대응하지 못하였던 기억이 납니다 저와 비슷한 경험을 하지 않게 해주고 싶어서 더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그리고 박봉의 직장인이었던 저 하나를 믿고 지금껏 응원해주고 독려해준 와이프도 꼭 좋은 앞날을 만들어주고 싶네요.처음 사업을 시작할때는 응원의 목소리도 있겠지만 분명 우려와 말리는 지인,가족 들도 있을겁니다 다 걱정에서 비롯된거지만 그걸 이겨내고 시작했을때 분명 상응하는 결과를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영업자대출을 받고 오히려 더욱 상승세를 타고 있으니 제 선택이 틀리지 않았다는걸 증명해 보이고 싶습니다 변화가 필요한 시점에 너무 주저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모두가 행복하고 잘 풀리는 대박의 한해가 되길 바라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마지막으로 유리한 계약을 할 수 있도록 그리고 앞으로 향후 관리에 대해서도 아낌없이 도움주신 담당자님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